About company
CbsBioscience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의 정밀의학 전문 기업으로
2003년 창사이래 간암, 유방암, 위암, 폐암, 직장암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의료기관과 공동연구를 진행하여
5,000명 이상의 암 환자 유래의 임상/유전체 정보를 기반으로
“예후예측, 항암제 동반진단 기술개발, 바이오마커 개발” 등의 신개념 정밀의료 기술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분야로 1)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기반 바이오마커개발 서비스와 2) 정밀의학 진단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밀의학 플랫폼
‘CbsBioscience 정밀의학’은 2003년 창업이래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국내외 유수의 연구기관과
다년간 공동 임상연구를 진행하여 개발된 ‘빅데이터&인공지능’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한번의 유전체분석’을 통해 ‘항암치료의 종합적 근거’를 제공하고 3차원 통합적 분석을 통한 맞춤치료의 근거를 제시합니다.
즉, 수술, 시술, 항암 치료의 종합적 판단 근거 기반의 환자 맞춤치료를 실현하는 차세대 정밀의학 서비스를 말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CbsBioscience의 빅데이터 플랫폼은 환자별 임상 정보, 유전체 정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CBS LIMS와 공공 데이터 정보의 표준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CBS MINES, 암종별 전사체 표준 발현량 지도인 CBS CATS로 이루어져 있다. CbsBioscience는 10년 이상의 국내외 공동임상연구를 통해 확보한 막대한 임상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규모의 간암 빅데이터, 두경부암 등 총 8종에 해당하는 임상실험데이터 유전체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MORE인공지능 플랫폼
CbsBioscience의 인공지능 플랫폼은 다중 유전자 통계 조합 분석 시스템인 CBS STATS와 바이오마커 검증 시스템인 CBS MLBS, 세포 내 기전 유추를 통한 환자별 맞춤 치료 시스템인 CBS PINGS로 구성되어 있다. 통계, 기계학습 및 생체 내 기전 유추의 통합된 결과를 바탕으로 정밀의학을 실현한다.
MORE